본문 바로가기

콜레스테롤이 얼마나 높아야 심각한지

바로확인

콜레스테롤은 고밀도 콜레스테롤과 저밀도 콜레스테롤로 나뉘는데 전자는 심혈관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흔히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하고 후자는 높으면 관상동맥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며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콜레스테롤이 얼마나 높아야 심각한지 관련 내용이예요. 

 

 

 

알아보자 :: 콜레스테롤이 얼마나 높아야 심각한지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은 단위당 140-199mg으로 비교적 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콜레스테롤이 얼마나 높아야 심하다는 거죠?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 얼마나 높아야 심각한가 

 

 

콜레스테롤은 고정치가 있고 총콜레스테롤은 보통 5.2mmol 이하면 정상이며 이 정상치 범위 안에 있으면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물론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면 전립선암의 성장속도가 빨라지고 신부전을 일으켜 신장질환을 축적하고 수명을 단축시키며 혈액질환과 관련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정상치보다 높은 나쁜 리스크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피하려면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 추가지식 :

콜레스테롤이 높은 이유

1. 과체중

 

과체중은 비만을 의미하며, 인체의 비만은 주로 체내 중성지방 함량의 과다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저밀도 지단백)의 증가를 촉진합니다.

 

2. 운동 부족

 

운동 부족은 체내 저밀도 지단백질을 증가시키고 고밀도 지단백질의 흡수를 감소시키며 악순환을 형성합니다.

 

3. 유전적 요인

 

가족 구성원 중 누군가가 고콜레스테롤을 앓고 있다면 자신도 고콜레스테롤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정상인 500명 중 1명꼴로 유전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나이

 

나이가 들수록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유지하는 신체의 능력이 저하되고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능력이 증가하며 대사 능력이 저하됩니다.

 

5. 흡연

 

담배의 유해성분은 체내 고밀도 지단백질 수치를 낮추고 저밀도 지단백질의 흡수를 증가시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얼마나 높아야 심각한지에 대한 안내인데, 이 글 보시는 분들과 주변인 모두 더 건강하시고, 이번 정보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콜레스테롤이 얼마나 높아야 심각한지 입니다. 부디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