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흰 반점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사실 매우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자~ 그럼,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는 질환 종류 무엇? 관련 써머리해 드려요~
알아보자 ::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는 질환 종류 무엇?
의학에서는 백색 겨진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복숭아순으로 알려진 순수 겨진 목록도 있습니다.
연쇄상구균성 겨진이라고도 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흔한 피부병입니다.
[1분건강팁]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면 어떤 이유 일까?
이 관련 꼭 알아 두셔야하는 건강정보 바로 확인 가능 합니다.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면 관련 원인 및 디테일 체크하기
1. 영양실조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면 영양실조에 따른 것일 수 있습니다.
피부 보호 부족, 영양실조, 비타민 부족, 햇빛 노출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얼굴에 흰 반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주로 색소감퇴성 원형 또는 타원형 플라크이며 소수의 환자에게서 가벼운 가려움증이 나타나는데요.
환자는 일상생활에서 얼굴 청결 유지에 주의를 기울이고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2. 백색겨진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면 백색겨진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백색 겨진은 얼굴에서 발생하기 쉽고 목, 어깨, 상완에서도 더 흔하기 때문에 색소 감퇴성 원형 또는 타원성 반점으로 크기가 다양하며 잘게 부서져 있습니다.
지름 약 1cm~수cm, 담백색 또는 담홍색, 경계가 명확하고 소량의 비늘로 덮여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각 증상이 없습니다.
일부 환자는 경미한 가려움증이 있으며 몇개월 이상 지나면 저절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3. 백반증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면 백반증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백반증은 비교적 흔한 후천성 색소성 피부병이기 때문에 유전 및 자가면역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종종 피부에 큰 흰색 반점이 나타나며 약간의 박리 현상도 동반됩니다.
피부의 멜라닌 세포 기능이 소실되어 발생하지만 그 기전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손목, 팔뚝, 안면, 목 및 생식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는 것 관련 건강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얼굴에 흰 덩어리가 있는 환자는 일부 합병증을 피하려면 적시에 병원에 가서 상세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보면 좋은 내용 📦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정리해드린 내용은 얼굴에 흰 덩어리가 생기는 질환 종류 무엇? 관련 정리 입니다.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